<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1. 본 약관은 주식회사 센클라우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라이브스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라이브스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은 "라이브스타 방송자"로 정의된 이용자들이 PC, 모바일 등의 각종 디지털기기 또는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Live 방송하고, 그 외 이용자들이 Live 방송이나 Vod를 보면서 댓글 내지 채팅창 대화 등을 통하여 참여할 수 있는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닉네임"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내 다른 "회원"과 자신의 구별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라이브스타 방송자"라 함은 "라이브스타 서비스"에 자신이 Live 방송을 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후원"이라 함은 "회원"이 Live 방송 시청 중 "라이브스타 방송자"를 지지하기 위하여 "라이브스타 방송자"에게 "골드"를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6. "골드"라 함은 "회원"이 "라이브스타 방송자"에게 "후원"을 하기 위해 구매하는 인터넷상 결제 수단을 말하며, "골드" 1개는 현금 100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닙니다.
  7. "충전"이라 함은 "회원"이 "후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현금을 "골드"로 전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8. "정산"이라 함은 "라이브스타 방송자"가 후원 받은 "골드"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것을 말하며 정산 절차 완료 후 "골드" 1개는 현금 100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닙니다.
  9. "환불"이라 함은 "회원"이 충전된 "골드"를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 것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소비자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된 내용,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상당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개정약관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겠습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개정약관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형태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1.라이브스타 Live 방송 서비스
  2. 2.라이브스타 VOD 서비스
  3. 3.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는 등의 방법으로 추가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 5 조 (서비스 이용)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제공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에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신청 시에 신청 한 "닉네임"을 부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원"의 "닉네임"이 제9조 제1항 각 호에서 정하는 사유에 해당함이 향후에 확인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닉네임"을 변경할 것을 권고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세부 내용에 따라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일부 "서비스"에 대하여 연령 제한 등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서비스" 이용의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공개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사"는 건전한 통신 문화 정착과 효율적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공개 게시물, 자료를 삭제, 이동, 등록거부 하는 등의 필요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3.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4.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5.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6.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7.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8.타인의 법률상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게시물, 자료로, 이해당사자의 삭제 등의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고발될 수 있는 사유를 제공하는 경우
    9. 9.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경우
    10. 10.게재 기한을 초과한 경우
    11. 11.전기통신 관계법령 및 형사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삭제 등 요구가 있는 경우
    12. 12.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 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3.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 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이용고객은 재게 시(전송 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와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지적재산권)

  1. "회원"은 "서비스" 에 제공한 "회원"의 "컨텐츠"(영상파일, 라이브캠 촬영, 모바일 녹화영상, 방송국이나 게시판 등에 게시한 글, 방송시청 중 채팅자료 등 "회원"이 서비스에 제공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업로드한 자료 일체)와 관련하여 저작권, 인격권 등 제 3자와의 분쟁 발생시 그 법적 대응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며 "회사"는 해당 "컨텐츠"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을 명시적으로 부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저작권 침해 행위나 지적재산권 침해를 허용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컨텐츠"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다는 사실을 적절하게 고지 받거나 인지하게 되는 경우 저작권법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그 "컨텐츠" 일체의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컨텐츠"가 "서비스" 운영 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3. "회원"의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원래의 저작자가 보유하되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사" 혹은 "회사가 지정한 자"에게 "컨텐츠"에 대한 사용 권한을 부여합니다. "회사"가 "회원"의 "컨텐츠"를 사용하는 용도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i)"회원"이 "서비스"에 제공한 "컨텐츠"를 타 회원 기타 이용자가 시청하도록 함.
    2. (ii)"회원"이 "서비스"에 제공한 "컨텐츠"를 "회사"나 타 회원 기타 이용자가 녹화/편집/변경하여 새로운 컨텐츠로 제작한 다음 이를 "서비스"의 타 회원 기타 이용자들이 시청하게 하거나 또는 "회사"의 제휴사에 제공하여 그 이용자들이 이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함.
    3. (iii)"회원"이 "서비스"에 제공한 "컨텐츠"를 "회사"가 저장한 후 이를 VOD등의 다시 보기 서비스로 "서비스" 회원 기타 이용자들이 시청할 수 있게 하거나 "회사"의 제휴사에 제공함으로써 제휴사가 그 이용자들에게 스트리밍 또는 VOD 등의 다시보기 서비스로 시청할 수 있게끔 함.
  4. 본 조 제③항에 규정한 "회사", "타 회원 기타 이용자" 및 "회사의 제휴사"가 "회원"의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i)컨텐츠 이용 매체/플랫폼 - 현재 알려져 있거나 앞으로 개발된 모든 형태의 매체, 장비, 기술을 포함함.
    2. (ii)컨텐츠 이용 용도 -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 이용을 구분하지 않음.
    3. (iii)컨텐츠 이용 범위 - 국내 및 국외에서의 복제, 수정, 각색, 공연, 전시 방송, 배포, 대여, 공중송신, 2차적 저작물 작성, 기타 이용
    4. (iv)컨텐츠 이용 조건 - 비독점적, 지속적인 무상의 권리로서 양도 가능하며 취소 불가하고 서브 라이센스가 가능함.
  5. 본 조 제③항의 "회원"의 사용 허락은 "회사"가 공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장래에 대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등)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2. 2."회원"이 제9조 또는 제10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3."서비스"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4.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 5.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전항 제1호 또는 제2호에 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경고, 한시적 이용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고,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회원"의 중대한 위반행위에 대하여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한의 종류 및 기간과 제한의 방법 등에 관한 구체적인 기준은 라이브스타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 본 조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조치 중 영구이용정지의 경우 동일인 식별 여부 절차를 통하여 확인된 "회원"의 모든 계정에 대하여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회원"은 어떠한 계정으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고,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 제한의 내용 및 제한기간 등을 알려야 합니다.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 제한 기간 중에 "회원" 탈퇴하여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후 "서비스"에 재가입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한이 따를 수 있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라이브스타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5. "회사"가 본 조에 따라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회원" 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2."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3."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서비스" 내에 게재하거나 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4.다른 "회원"의 계정 또는 "닉네임",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5. 5.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후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6.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내용의 글을 게시하거나 방송하는 행위
    7.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영상을 방송하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불법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9. 9.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10. 10.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영상 등을 유포하는 행위
    11. 11."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글을 게시하거나 방송하는 행위
    12. 12.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적용하는 행위
    13. 13.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평화롭고 온전한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4. 14.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5. 15.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회사의 동의 없이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는 행위
    16. 16."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17. 17.현행 법령, 본 약관, 라이브스타 운영정책 및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회사"의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지 않는 행위
    18. 18.해킹이나 버그 등을 이용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에 피해를 주는 행위
  2. "서비스" 중 관련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성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양도금지)

  1.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타인에게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에서 사용했던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후원 서비스"에서 충전한 "골드"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우편(E-Mail), 휴대폰 단문 메세지(SMS),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제공(또는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이용고객의 경우에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이용고객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이용고객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 우편, 휴대폰 단문 메세지(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이용고객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써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닉네임"을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 내 작성한 "게시물 등"은 모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습니다. 또한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인하여 재게시되는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어 "회원"에게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회사"는 제18조에 따라 환불합니다.

제 13 조 (후원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후원 서비스" 이용 계약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과 방법을 통해 "골드"를 충전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 14 조 (후원 / 골드의 충전)

  1. "골드"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회원"의 라이브스타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계좌이체, 신용카드, 핸드폰, 기타 회사가 정하는 지불수단 등)으로 충전 금액을 회사에 납부하거나,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 내에서의 활동으로 적립 받아 골드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청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결제에 대한 승인)

  1.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1.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 신청한 경우
    2. 2.이용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기타 이용 신청을 승인하는 것이 관계 법령에 위반되거나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 회사의 관련 약관 등 회사의 업무 방침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 2.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제 16 조 (유효기간)

"골드" 및 후원 받은 "골드"의 유효기간은 "회원"이 "골드"를 "충전"한 날 또는 "라이브스타 방송자"가 시청자인 "회원"으로부터 "골드"를 받은 날로부터 각 5년 이내 입니다. 해당 기간 내 사용 내지 "정산"되지 않은 "골드"는 상법상 소멸시효에 근거하여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 17 조 (골드 충전에 대한 청약철회 및 계약 해제, 해지)

  1. "회원"이 "충전"하는 "골드"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의 철회 또는 계약의 해제(이하 "청약 철회 등"이라 합니다)가 가능한 경우와 "철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경우가 구분되며,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골드"를 "충전"하는 시점에 그 내용을 고지합니다.
  2. "회원"은 "청약 철회 등"이 가능한 경우 "골드" "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하여야 합니다. "청약 철회 등"은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청약 철회 등"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골드"를 "충전"할 때 선택한 결제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법에서 정하는 비율에 의한 금원을 자연이자로 지급합니다.
  4.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후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1."회원"과 "회사"가 본 약관상 합의한 해제·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2.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해제·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3."회원"이 본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 탈퇴하는 경우
  5. "회사"는 "회원"의 "청약 철회 등"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그 처리 내용에 대하여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6.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8 조 (환불)

  1. "회원"이 착오로 초과 납입한 금액에 대하여 "회사"는 초과 금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후원 후 남은 "골드" 잔여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면 "회사"는 "회원"이 "골드"를 "충전"할 때 선택한 결제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적법한 절차에 따라 3영업일 이내 "환불"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3. "골드" "환불"에 관한 상세 사항은 아래 각 호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1. 1."회원"이 "라이브스타 방송자"에게 이미 후원한 "골드"는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2. 2."골드"를 "충전"한지 7일이 지났거나, "충전"한 "골드" 일부를 사용한 경우 남은 "골드"에 대한 환불 수수료 10% 제외한 금액을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 합니다.
    3. 3."회사"가 무료로 지급하거나 타인으로부터 받은 "골드" 또는 후원 받은 "골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으로 하며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이자율은 전자상거래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단, "환불"에 "회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정산에 대한 승인)

"라이브스타 방송자"가 후원 받은 "골드"를 "정산"하기 위해서는 "회사"에 대하여 "정산"을 신청해야 하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승인합니다. 단, 일정 금액 이하의 "정산" 신청 또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정산" 신청에 대해서는 승인하지 않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정산" 절차 및 승인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라이브스타 운영정책 등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기준에 따릅니다.

  1. 1.회원이 제8조의 규정에 의거하여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중지된 경우
  2. 2.회원이 제9조의 규정을 의거하여 회원의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경우
  3. 3.회원이 후원 받은 "골드"의 사용기간이 만료되어 "골드"의 효력이 소멸된 경우

제 20 조 (책임제한)

  1.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DDos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본 약관 외에 라이브스타 운영정책을 규정하며, "회원"은 라이브스타 운영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라이브스타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

  1. 회사의 유료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상의 제 9조 (회원의 의무) 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1.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2.회원이 자신의 이용ID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하는 등 타인의 부정사용을 방치한 경우
    3. 3.회원이 제3자의 이용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4. 4.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5. 5.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골드 및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관한 경우
    6. 6.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유료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4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해석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25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 9. 3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이후 시행일 이전에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동의 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